<민상렬홀 콘서트++> 시리즈
<민상렬콘서트++>는 공과대학이 후원하고 컴퓨터연구소가 주최하는 공과대학 구성원 및 기부자들의 문화적 소양을 고취하기 위한 공과대학의 예술 프로그램입니다.
작년 9월 첼로댁의 을 시작으로, 10월에는 바이올니스트 양고운, 첼리스트 이강호, 피아니스트 주희성의 <가을이 보이는 곳에서>, 12월에는 민은기 교수가 안내하는 <오페라 여행>,
연말 특별송년연주회에서는 이경선의 , 2023년 Spring 시즌의 첫 연주는 바리톤 사무엘윤과 피아니스트 주희성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기억>, 두 번째 연주는 바이올니스트 김다미와 피아니스트 김규연의
, 렉쳐콘서트에서는 쇼팽과 리스트의 <피아노 배틀>, 네 번째 연주에서는 첼리스트 문태국, 피아니스트 노예진의 <사랑이 머무는 곳>, 종강맞이 특별콘서트에서는 Fermata <잠시 멈추다>, 개강맞이 특별콘서트에서는
<감동을 품고...Go!>, 그 이후에도 바이올리니스트 백주영의 <공감>, 피아니스트 최형록의 <스토리텔링>, 플루티스트 윤혜리와 함께하는 <앙상블의 세계>를 진행하였습니다.
2024년에도 공과대학 구성원 및 기부자의 문화적 소양 고취를 위해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민상렬홀은 컴퓨터연구소 6층에 SK하이닉스(주)가 기탁해주신 발전기금을 주요 재원으로 건축한 다목적 학습공간입니다.
학생들을 위한 약 100평의 다목적홀과 약 150평의 야외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울대에서 최고로 아름다운 관악산의 전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울공대동문 가족사진촬영 무료 이벤트
(재)서울대공대교육연구재단에서는 서울공대 동문들에게 애교심과 동문으로서의 자긍심을 드리기 위해 사계절 아름답고 추억이 가득한 캠퍼스에서 가족과 함께 사진 촬영을 해드리는 무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재학생을 포함하여 서울공대 동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전체 촬영 파일과 액자(1개)를 제공해드립니다.
신청을 원하시는 분께서는 재단홈페이지(https://engerf.snu.ac.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서 보내주시거나 재단으로 직접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02-880-7024 / eng_fund@snu.ac.kr)
해동김정식장학금 수혜자 인터뷰
오승완
화학생물공학부
오승완
화학생물공학부
Q. 만나서 반가워요.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2022년부터 현재까지 해동김정식장학금을 받은 화학생물공학부 18학번 오승완입니다.
Q. 장학금 수혜자 선정 연락을 받았을 때의 상황과 기분은 어땠나요?
A. 장학금을 받기 전에는 혼자 서울에서 생활하면서 생활비를 벌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처음 연락받았을 때는 제게 이런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이 정말 믿기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회장님께서 학생들의 생활을 위해 금전적인 지원을 해주신다는 것에 감사하고 감동하였습니다.
또한 장학금을 받은 만큼 더 열심히 공부하고자 하는 책임감과 미래를 위해 노력하여 좋은 결과를 이루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이번 장학금이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저의 발판이 될 것이라는 예감이 들었습니다.
Q. 다른 분들에게 ‘해동김정식장학금’에 관해 설명 부탁드릴게요.
A. 이 장학금은 故김정식 회장님께서 설립하신 해동과학문화재단에서 지원하는 장학금입니다.
이 장학금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공계 학생들을 위한 지원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해동에서는 학생들이 더욱 열심히 공부할 수 있도록 학교에 해동학술정보실과 같은 학습 공간 또한 마련해주셨습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학생들을 위한 배려와 선한 의도 그리고 나눔의 가치가 담긴 이 장학금이 제게는 정말 소중하게 느껴집니다.
Q. 학생 본인 및 다른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이란 어떤 의미인가요?
A. 장학금은 학생들에게 매우 의미 있는 지원입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생활비나 여가비를 위해 시간을 할애하여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장학금을 받게 되면 아르바이트를 할 시간에 각종 공부나 동아리 활동, 외부 활동 등 자기계발을 위한 시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장학금을 통해 금전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만은 아닙니다. 장학금을 받음으로써 학생들은 공부에 대한 열의를 더욱 불태우게 되며, 사회 공헌에 대한 의미도 더 깊이 있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학금은 학생들이 성취감과 자신감을 높이는 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장학금은 학생들의 미래를 지원하고 성장에 도움을 주는 매우 소중한 지원입니다.
Q. 장학금을 받고 마음가짐이나 학교생활에 달라진 점이 있나요?
A. 경제적인 부담에서 벗어나 공부와 외부 활동에 더 집중할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해 더 넓은 지식과 경험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내가 정말로 배우고 싶고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고민할 수 있었고, 새로운 분야로의 도전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나의 미래를 위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나의 노력과 능력만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나눔과 베풂으로 함께 나아갈 수 있다는 마음가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나도 어려운 상황에 부닥친 사람들을 돕고 싶은 마음이 생겼으며, 이를 위해 더욱 열심히 공부하고 사람들과 나누고자 하는 생각이 강해졌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이나 목표는 무엇인가요?
A. 먼저 조금 더 넓은 세상을 보고 싶고, 특히 해외 진출에 대한 꿈이 있습니다.
해외를 여행하고 해외에서 공부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쌓고 넓은 시야를 갖추고 싶습니다.
또한, 팀을 이끌어 멋있는 일을 하나 해내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서 역시 열심히 공부하고 다양한 연구 활동을 경험해보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인공지능을 공부하여 화학공학 산업 또는 생명공학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관련 분야에 대해 꾸준한 공부와 연구를 하며 성장하고 싶습니다.
Q. 마지막으로 기부자분들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나요?
A. 저를 비롯한 학생들의 생활과 공부를 위해 기부를 해주셔서 너무나도 큰 감사를 느낍니다.
기부자분들의 선한 마음과 도움으로 많은 학생이 꿈을 향해 한 발짝 더 나아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장학금은 단순한 돈이 아니라, 저와 같은 학생들의 꿈과 희망, 그리고 미래를 구축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 장학금을 받아서 더 열심히 공부하고, 나중에는 사회에서 자신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기부자분들의 따뜻한 마음에 보답할 수 있는 인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장학금 수혜를 계기로 더 열심히 노력해서 좋은 결과를 이루겠다는 다짐을 하며, 또한 이 장학금을 통해 얻은 김영재 이사장님, 선생님 및 여러 수혜자분과의 인연을 소중히 여기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