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U ENG UPDATE 미래안보(ALPS)
Home > 공개 강좌 과정 > 미래안보(ALPS)

미래안보·전략기술 최고위과정(ALPS²) 소식

[수업진행 : 원우 발표 / 토의 등]
이번 7기부터는 원우들의 전공 분야 및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한 발표 및 토의 시간을 편성하여 원우간 활발한 토의 등을 통해 상호 이해 및 소통하고 공감대를 가지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또한 졸업논문 발표 후에도 추가적으로 소통의 자리를 통해 원우 상호간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는 등 어느 때보다도 활발한 원우 활동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원우발표 / 토론, 8월 27일>
<논문발표 후 2차 토의, 10월 8일>
[제7기 수료식]
2020년 10월 17일 ALPS² 제7기 수료식이 서울대학교에서 공과대학장 주관 하에 거행되었다.
<수료식 학사보고, 박찬국 주임교수, 10월 17일>
<수료식 ALPS² 대상 수여, 10월 17일>
김재영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수료식에는 장준규 자문위원장 등 ALPS² 운영 교수진과 수료생 및 가족들의 축하 속에 성대하게 거행되었다. 행사는 국민의례, 박찬국 주임교수의 학사보고, 공과대학장 축사, 자문위원장 축사, 이수증서 및 우수자 상장(패) 수여, 윤의철 원우회장의 수료생 대표 연설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7기 입학인원 45명 전원에게 이수증서를 수여하였다. 특히 주목할 사항으로 이번 7기는 평균 86%에 이르는 수업 출석률과 강의 불참 시 대체 리포트 작성 제출 및 열띤 토론 수업 등 적극적인 참여와 열정적인 향학열을 보여줌으로써 자타가 공인하는 모범적인 과정이었음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수료식 기념촬영, 10월 17일>
수료식, 만찬에 이어 도보로 서울대 투어를 통해 단풍 가득한 대학의 정취를 한껏 누리는 시간을 가졌다. 7기 수료생들이 수료 이후에도 활발한 원우회 활동으로 우애를 다지며, 교육에서 얻은 지식과 인적 자산을 융합하여 미래안보와 국익을 이끌 창의적인 리더로 거듭나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