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U ENG UPDATE최고산업(AIP)
Home공개 강좌 과정  >   최고산업(AIP)

최고산업전략과정(AIP) 및 동창회 소식

[AIP 제64기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2021년 3월 31일 수요일, AIP 제64기 과정 입학식이 본교 엔지니어하우스에서 열렸다. 본 기수는 기계공학부 강연준 교수가 주임교수를, 재료공학부 안철희 교수가 부주임교수를 담당하게 되었다. 그리고 조규진, 유동원, 엄현상, 박은수 교수가 각 분과 자문위원교수로서 직무를 맡았다.

이날 입학식에는 여정성 교육부총장, 차국헌 공과대학 학장, 김형진 AIP 총동창회 회장, 이홍래 AIP 사무총장 등이 참석하여 신입생 입학을 축하했다. 귀빈들의 축사로 시작한 이번 입학식은 본 과정의 전반적인 교육 과정을 소개하는 오리엔테이션으로 이어졌다. 64기는 기업체의 임원, 정부출연연구소, 금융, 사법 및 각 행정부처 간부 등 54명이 합격되었다. 64기도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된 리더들로 구성이 되었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공과대학 교수님들의 강의를 듣고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리더들이 되기 위하여 열심히 강의에 참석할 것으로 기대한다. 최고산업전략과정은 매 강의와 행사 때마다 정부와 학교 방침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의 준비 다할 것이며, 행사는 하반기에 진행하며 현 코로나 상황을 슬기롭고 극복해 나가는데 앞장설 것이다.
[AIP 제64기 신입생 환영회]
2021년 4월 14일 수요일, 본교 엔지니어하우스에서 64기 신입생 환영회가 열렸다. 전 기수인 63기는 64기의 입학을 환영하고 축하하는 마음을 전하며 후배들을 반갑게 맞이했다. 그리고 전통적으로 이어오는 후배 명패를 제작하여 전달하는 명태 전달식도 함께 진행되었다.

안철희 부주임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전 기수 김성진 회장께서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하는 환영사를 전달하였다. 64기 각 분과 회장들은 AIP과정을 성실하게 이수하여 선배들이 이룩해 놓은 훌륭한 학구열을 계승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AIP안에서 끈끈한 선·후배의 인연이 된 만큼 앞으로도 인생을 함께 걸어가며 형, 동생으로 또한 비즈니스 파트너로 동반 성장하길 기대해 본다.
[AIP총동창회 정기학술세미나]
2월 18일(목), JW메리어트호텔 서울 그랜드볼룸 에서 정기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김형진 동창회장, 차국헌 공대학장, 강태진 제23·24대 공대학장, 이낙연 국회의원, 역대 동창회장을 비롯하여 99명의 동문이 참석하였다. 이날 특별강연은 이낙연 국회의원(제45대 국무총리)이 “한국경제의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AIP총동창회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정부 방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지키면서 세미나를 진행했으며, 사전예약자만 참석할 수 있도록 해 행사의 규모를 대폭 축소했다. QR코드 출입인증이나 방명록 작성 후 체온 측정, 손 소독까지 꼼꼼하게 감염병 예방 수칙을 준수했고 식순을 최소화했다. 김형진 동창회장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여러 가지 제약이 많지만, 더 최선을 다하고 더 정성을 다해 2021년도 행사를 기획·준비하여 동문들과 계속 교류하고 소통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