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U ENG UPDATE 산업안전(AIS)
Home > 공개 강좌 과정 > 산업안전(AIS)

산업안전최고전략과정(AIS) 소식

[16기 입학_비대면]
2020년 3월 3일(화) AIS 16기 입학식이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하여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다. 16기 입학인원은 28명으로 공항철도(주), 안전보건공단, 한국공항공사, 한국남동발전(주), 한국도로공사, 한국수력원자력(주),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전력기술(주), 한국중부발전(주), 한국철도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 교육에 참여한다. 본 과정은 공기업 고위 관리자를 대상으로 하는 특화과정으로 다양한 공학분야 및 인문/사회/교양분야 과목의 이수를 통해 공학과 인문사회분야 융합적 사고를 가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한다. 앞으로 1년 동안 치밀한 계획을 수립하여, 1년이 지난 뒤 많은 것을 배우고 얻어갈 수 있는 후회 없는 과정 생활이 되길 기대해본다.

[1학기 수업_비대면]
코로나19 감염증의 세계적 유행(pandemic)으로 국내에서도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이 유지됨에 따라 비대면 수업 실시기간의 연장이 불가피하게 되어 서울대학교 지침으로 1학기 수업은 화상회의 소프트웨어 Zoom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었다. 비록 처음 접하는 환경이라 낯설고 어려움도 있었지만 원활하게 진행되었고, 교육생들이 적극적으로 온라인 수업에 참여하여 무사히 1학기 수업을 마무리 할 수 있었다. 7월~8월은 자체학습 및 논문작성기간이며, 2학기 개강일은 9월 1일이다.

[16기 교육생 워크샵 및 자치회 활동]
1학기 종강을 맞아 AIS 16기 교육생 워크샵이 6월 18일(목) 진행되었다. 제주 신라스테이 호텔에서 진행된 워크샵은 용두암, 용연다리에서 이어진 도두봉 트레킹으로 친목을 도모한 후 호텔 내 세미나실에서 발열체크–손소독제 사용–문진표 작성–마스크 착용 후 좌석 간 거리두기를 하며 진행하였다. AIS 운영위원 교수 소개와 16기 교육생 소개 및 자치회 구성의 시간이 이어졌다. 또한, 6월 19일(금) 자치회 주관 조별 일정이 진행되었다. 소규모로 나뉘어 샤려니숲길 탐방, 한라산 등반, 건축물(박물관) 투어 일정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