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U ENG UPDATE최고산업(AIP)
Home  >  공개 강좌 과정  >   최고산업(AIP)

최고산업전략과정(AIP) 및 동창회 소식

[제63기 입학식]

2020년 4월 29일 수요일, AIP 제63기 과정 입학식이 본교 엔지니어하우스에서 열렸다. 본 기수는 기계항공공학부 강연준 교수가 주임교수를, 재료공학부 안철희 교수가 부주임교수를 담당하게 되었다. 그리고 조규진, 유동원, 엄현상, 박은수 교수가 각 분과 자문위원교수로서 직무를 맡았다. 63기는 기업체의 임원, 정부출연연구소, 금융, 사법 및 각 행정부처 간부 등 61명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이번 입학식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철저한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약식으로 진행되었다.

[AIP 제63기 신입생 환영회]

2020년 5월 13일 수요일, 본교 엔지니어하우스에서 63기 신입생 환영회가 열렸다. 이전 기수인 62기는 63기의 입학을 환영하고 축하하는 마음을 전했으며, 후배들을 반갑게 맞이했다. 그리고 전통적으로 이어오는 명패 전달식도 함께 진행되었다. 안철희 부주임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강연준 주임교수의 격려사가 있었다. 전 기수 차상진 회장께서 입학 진심으로 축하하는 환영사를 전달하였고, 63기 각 분과 회장들은 AIP과정을 성실하게 이수하여 AIP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제주 세미나]

2020년 5월 30일 토요일부터 5월 31일 일요일까지, 제주 세미나가 1박 2일에 걸쳐 제주도 롯데호텔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세미나는 「백전불패 프레젠테이션」 주제로 엔트리컨설팅 김미성 대표의 강연이 진행되었고, 이후 분과별 장기자랑 및 소개가 이어졌다. 다음날은 제주 송악산 둘레길 코스를 걸었다. 제주도의 청명한 하늘을 배경으로 마라도가 보이는 멋진 길을 걸으며 원우들간 친목을 다졌고, 풍경 좋은 곳에서 단체 사진도 찍으며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1박 2일 동안 진행된 AIP 제주세미나행사는 철저한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행사를 진행하였다.

[음향진동연구실 방문]

2020년 7월 15일 수요일, AIP 63기의 수업 장소는 강의실이 아닌 연구실이었다. 음향 진동 연구의 대가인 강연준 교수의 실험실 및 실험 내용을 견학할 수 있는 기회였다. 차세대자동차연구센터 소개부터 시작된 견학은 큰 규모의 무음실부터 모든 소리가 반사되는 음향실까지 실제 대학교의 연구를 직접 보고 체험하는 시간이었다. 강의실을 벗어나 실험실을 방문하고 직접 실험을 눈앞에서볼 수 있어서 신기하고 유익한 시간이었다.

[단합대회]

2020년 7월 15일, 1교시 강의 후에 서울대입구역에 위치한 ‘우디가스트로’에서 단합대회가 진행되었다. 한 학기 동안 함께 수업을 듣고 인연을 맺어온 원우들 간의 화합과 우정을 기리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맛있는 저녁식사를 함께하며 원우들과 추억을 나누며 함께 했던 시간들을 뒤돌아보고 앞으로의 계획도 이야기 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63기가 지금보다 더 돈독하고 인생의 벗으로 오랫동안 함께 하길 기대해 본다.

[AIP총동창회 회장단회의 및 특별강연 개최]

8월 19일(수), 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에서 회장단회의 및 특별강연을 개최했다. 박명순 동창회장, 김형진 신임 동창회장, 차국헌 공대학장, 강태진 자문위원교수(제23·24대 공대학장), 강연준 주임교수, 역대 회장을 비롯해 50여명의 기수 회장단이 참석했다. 이날 신임 동창회장으로 김형진 세종텔레콤(주) 회장이 추대되어 제16대 집행부를 이끌게 됐다. 안건회의와 조찬이 진행됐고, 강태진 교수가 “써로게이트(두 뇌로 달린다)”라는 제목으로 강연하였다. 2020년도 행사계획을 논의하였으며 AIP총동창회의 활성화를 위해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