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U ENG UPDATE 미래융합기술(FIP)
Home공개 강좌 과정 > 미래융합기술(FIP)

미래융합기술최고위과정(FIP) 소식

[ FIP 제18기 가족동반 주말특강 ]
지난 5월 22일(토), FIP 18기 원우들은 서울대학교 미술관에서 주말 특강의 시간을 보냈다. 본 수업은 가족 동반으로 진행되어 원우 및 가족들이 함께 강의를 들을 수 있었다. 특강을 진행한 중어중문학과 허성도 명예교수는 <우리 역사 다시 보기>라는 주제를 통해 실증적인 자료로 한국의 역사를 올바르게 바라보며 한국인의 긍지를 깨달을 수 있는 특강을 진행하였다. 특강 이후 점심식사는 참가자들에게 샌드위치를 배부하는 것으로 대체되었다.

[ FIP 총동창회 서울대 미래융합기술 발전 포럼회 ]
지난 6월 24일(목), FIP 총동창회는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서울대 미래융합기술 발전 포럼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FIP 총동창회 임원진 약 50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1부에서는 인사말에 이어 특별공로패 시상 및 위촉장 수여식과 발전 포럼회가 진행되었다. 특별공로패와 명예회장 위촉장은 FIP 8기 김기종 ㈜애니파이브 대표에게 수여되었고, 14기 이종철 ㈜파츠고 대표가 사무부총장, 12기 최지선 ㈜케이씨모터스 대표가 모빌리티 위원장, 16기 정재득 ㈜아토이커머스 대표가 미래혁신 위원장, 17기 박명애 ㈜티맥스소프트 사장이 IT 위원장, 17기 배민성 ㈜지니테크 대표가 대외협력 위원장으로서 위촉장을 받았다. 수여식 후에는 만찬이 이루어졌으며, 이어서 FIP 발전 포럼회 발표가 진행되었다.

2부에서는 히어로즈 앙상블의 문화 예술 공연, FIP 총동창회 수첩 전달식과 협찬 소개가 이루어진 뒤 폐회되었다. 코로나 19로 인해 제한된 인원으로 행사가 진행되었지만, 방역수칙을 준수해가며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윤무영 FIP 총동창회장(14기, ㈜중우 대표)은 본 과정의 미래 발전을 위하여 FIP 총동창회 발전기금으로 1억 원 기부 계획을 밝히며 큰 박수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