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U ENG UPDATE발전기금 소식
Home동문/기부  >  발전기금 소식

공과대학 기부자 예우 호암교수회관 이용 혜택 안내

(재)서울대공대교육연구재단 개인 기부자(누적 금액 100만원 이상)에게 발급해드린 공과대학 VIP카드 혜택이 확대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입점 음식점에서만 할인 혜택이 적용되었는데, 앞으로는 호암교수회관 레스토랑 및 객실 이용 시에도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38동 지하1층 락구정 및 38동 지상1층 비비큐 이용 시 10%할인, 310동 엔지니어하우스 E-라운지[라쿠치나에서 변경] 10%할인, 125동 호암교수회관 레스토랑 이용 시 10%할인, 객실 이용 시[10~30%할인])


▶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기부자 VIP 카드


기부금 세액공제율 상향 안내

2021년 7월 26일 기획재정부에서 발표한 ‘2021년 세법개정안’에 따라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기부된 금액에 대해서 1,000만원 이하는 세액 공제율이 20%로, 1,000만원 초과분은 35%로 각 5%씩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올 한 해 2,000만원을 기부한 개인은 550만원(1,000만원*20%+1,000만원*35%)을 세액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해에 같은 금액을 기부했을 때는 450만원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었다면, 올해는 세금혜택이 100만원 더 늘어난 셈입니다. 다만, 상향 조정된 세액공제율은 코로나19 관련으로 올해 한시적으로 적용됩니다.


기부금 세액공제율 상향 안내
기부금 세액 공제율 확대(%) 1,000만원 이하 15% → 20%
기부금 세액 공제율 확대(%) 1,000만원 초과 30% → 35%


아름다운 나눔의 소리
2020년 NAVER Ph.D. Fellowship 장학금 수혜 수기




김태욱
컴퓨터공학부



김태욱
컴퓨터공학부
지난 2020년 12월 NAVER로부터 Ph.D. Fellowship 장학금을 수여하게 되었다는 소식을 전달받았습니다. 5년여간의 박사과정에 있어 외부 단체로부터 장학금을 전달받게 된 것은 처음이었기에 놀라움 혹은 고마움 그리고 감사함과 같은 여러 복합적인 감정들이 머리를 스쳐 지나갔습니다. 먼저 지금도 밤낮을 가리지 않고 연구를 수행하기 위하여 매진하고 있는 수많은 대학원생들을 대표할 수 있는 행운을 갖게 되어 이에 감사를 표합니다.

대학원생에게 있어 장학금이란, 삶의 작은 여유를 가져다줄 수 있는 경제적 지원의 의미도 있겠지만 그보다는 본인의 열정과 시간을 오롯이 투자하여 추구했었던 본인의 연구에 대한 타인의 인정과 지지를 받게 되었다는 정서적 지원의 의미가 더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연구란 본질적으로 남들이 아직 해보지 않은 것을 먼저 시도해 보는 것이기에 그 방향성을 결정하고 추진함에 있어 혼자만의 어려운 고민의 시간을 겪어야 할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한 치열한 고민의 한 가운데에서 전달받은 이번 장학금 소식은 저 스스로에게 NAVER와 같은 훌륭한 기업이 주목할 만큼 제 연구가 가치 있으며 이것이 또한 옳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사실에 대한 확신을 가지게 해주었고, 더 나아가 제 연구가 실제적인 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을 품어주게 하였습니다.

박사과정을 갈무리해 나가고 있는 요즘, 앞으로 졸업 후에는 어떠한 마음가짐으로 학교를 떠나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제 역할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한 생각이 많았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이번 장학금이 제가 그동안 우리 사회의 울타리 안에서 얼마나 수많은 혜택을 누려 왔는가에 대하여 다시 한번 깨달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비록 아직은 부족하지만 더욱 정진하여 제가 받은 것 이상으로 사회에 환원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저의 연구를 지원해 주신 NAVER와 장학금 수혜의 기회를 주신 서울대학교에 감사드립니다.



서울공대동문 가족사진촬영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