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수
항공우주공학과3
김현수
항공우주공학과3
코로나19로 대학 수업이 대부분 비대면으로 진행되고 있어 교수님들과 많은 학생들이 아쉬움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지난 5월 21일 항공우주공학과에서 ‘어셈블리’ 교외교육 행사를 개최하면서 아쉬움을 작게나마 달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어셈블리 행사란 항공우주공학과 학생들이 전공과 관련된 기업체를 견학하고 교수님과 면담시간을 가지며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친목을 다지는 행사입니다. 비록 이번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기업체 견학을 하진 못하였지만 대신 국방과학연구소 이정석 박사님께서 서울대학교 관악 캠퍼스에 방문하여 강연해 주셨습니다. 행사는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대면으로 진행되었고, 인스타 라이브로 동시 송출하여 많은 학생들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오후 1시부터 2시간 동안 이정석 박사님께서 국방과학연구소에 대해 소개해 주시고 한국 및 외국의 군사 전략, 그리고 학생들에게 하는 조언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해 주셨습니다. 올해 항공우주공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국방과학연구소를 견학하고 싶다고 응답한 학생들이 가장 많았는데, 그래서인지 학생들이 강연을 집중해서 들었고 질의응답시간에도 많은 질문이 있었습니다.
강연이 끝나고 잠시 쉬는 시간을 가진 뒤, 학과장 김종암 교수님께서 학과 소개를 진행해 주셨습니다. 학생들이 비대면으로 수업만 듣다 보니 교수님과 학과 연구실에 대해 모르는 부분이 많았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학과를 더 깊게 알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4시부터 한 시간 반 동안 이관중 교수님께서는 드론, 신상준 교수님께서는 UAM 분야에 대해 설명해 주셨고 기창돈 교수님께서는 제어/인공위성, 이복직 교수님께서는 발사체 분야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설명이 끝난 후 질의응답을 통해 학생들은 그동안 전공수업만으로 해결할 수 없었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고, 전공분야에 대한 궁금증 해소뿐만이 아니라 연구자로서의 삶의 방향과 관련된 조언까지 들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오후 5시 반부터 30분간 항공우주공학과 학생회에서 주관하는 과 동아리 소개와 경품 추첨을 끝으로 행사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코로나19 상황에서 대면 행사를 진행하느라 힘써주신 교수님들과 학과사무실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