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U ENG UPDATE 미래융합기술(FIP)
Home공개 강좌 과정 > 미래융합기술(FIP)

미래융합기술최고위과정(FIP) 소식

[FIP 총동창회 신년포럼]
서울대 FIP 총동창회 2022 신년회가 지난 2022년 3월 24일(목)에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파르나스(2F) 오키드룸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17시 30분부터 21시까지 정기총회 및 결산보고 시작으로 1부 행사에 신입 원우 소개와 시상식, 2부 행사에 신년포럼, 3부 행사에는 만찬과 정은숙 개그우먼 사회로 공연과 장기자랑, 행운권 추첨 등이 진행되었다. 코로나 상황으로 몇 차례 연기되었던 총동창회 행사에 FIP 원우님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끝에 행사가 마무리되었다.

[FIP 제19기 입학식]
미래융합기술최고위과정(FIP, 주임교수 여재익) 제19기 수강생은 3월 29일(화) 본교 310동 엔지니어하우스 1층 대강당에서 입학식을 가졌다. 장우진 부주임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본 행사는 여재익 주임교수의 학사보고, 송준호 공과대학 교무부학장의 식사, 최해천 서울대학교 연구부총장의 치사, 윤무영 FIP 총동창회장의 축사를 거쳐 많은 참석자들의 환영을 받으며 마무리되었다. 개회식 후 단체사진 촬영을 거친 뒤 FIP 19기를 위한 차상균 서울대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 원장의 입학식 특강이 ‘걸리버 여행기: Big Data, AI, and Market-Disruptive Innovations’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FIP 19기는 올해 11월 수료식까지 23주간 진행될 예정이며, 대기업 및 중소기업 대표 및 임원과 전문직 인사 등 총 64명이 최종 선발되었다.

[FIP 19기 신입생 환영회]
FIP 19기 수강생은 4월 12일(화), 본교 교수회관 2층에서 신입생 환영회의 시간을 가졌다. 장우진 부주임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본 신입생 환영회에서는 김영민 서울대학교 전기정보공학부 교수의 <메타버스 기술과 전망>을 주제로 한 1부 강연이 진행되었다. 이어서 2부에는 FIP 총동창회가 주관하는 신입생 환영회가 진행되었으며, 식사를 하며 총동창회 임원들과 FIP 18기 회장 정권택 원우의 축사가 있었고, 이후 19기 각 분과별 회장과 총무들이 앞으로의 포부를 밝히는 시간을 가졌다.

[FIP 제19기 제주도 워크샵]
FIP 19기 수강생은 FIP 주임교수 및 운영교수들과 함께 4월 22일~23일(금, 토) 1박2일 일정으로 제주도 롯데호텔에서 워크샵을 진행하였다. 첫째 날 오후 시간에는 홍성수 교수(서울대학교 전기정보공학부)의 <FIP 무엇을 배우는가?>를 주제로 한 특강이 진행되었다. 저녁 식사 이후 양형규 원우의 재테크 강의와 레크레이션을 통해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 오전에는 원우들의 취미에 따라 두 개의 조로 나누어 골프와 트래킹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진행하였다. 활동이 끝난 후 조별로 점심 식사를 하였고 오후에 귀경길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