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U ENG UPDATE최고산업(AIP)
Home공개 강좌 과정  >   최고산업(AIP)

최고산업전략과정(AIP) 및 동창회 소식

[AIP 제65기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2022년 3월 30일 수요일, AIP 제65기 입학식이 본교 엔지니어하우스에서 열렸다. 본 기수는 기계공학부 강연준 교수가 주임교수를, 건설환경공학부 조재열 교수가 부주임교수를 담당하게 되었다. 그리고 이창하, 김성재, 김진영, 조형규 교수가 각 분과 자문교수로서 직무를 맡았다.
이날 입학식에는 여정성 교육부총장, 송준호 공과대학장 직무대리, 김형진 AIP 총동창회 회장, 이홍래 AIP 사무총장 등이 참석하여 신입생 입학을 축하했다. 귀빈들의 축사로 시작한 이번 입학식은 본 과정의 전반적인 교육 과정을 소개하는 오리엔테이션 이후에 식이 진행되었다.
65기는 기업체의 대표 및 임원, 정부출연연구소, 금융, 사법 및 경찰청등 총 67명이 합격되었다. 특히 이번 기수는 다른 기수보다 높은 경쟁률로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된 리더들로 구성이 되었으며, 위드 코로나 시대에 공과대학 교수들의 강의를 듣고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리더들이 되기 위하여 많은 리더들이 AIP에 문을 두드렸다. 최고산업전략과정은 매 강의와 행사 때마다 정부 및 학교의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AIP 제65기 신입생 환영회]
2022년 4월 20일 수요일 1교시 강의가 끝나고, 제65기 신입생환영회가 엔지니어하우스 강당에서 진행되었다. 선배기수인 64기에서 하춘욱 회장(씨앤투스성진 대표이사)과 원우회 임원들이 참석해 후배들과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조재열 부주임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강연준 주임교수의 인사말로 시작되었고, 하춘욱 64기 회장이 환영사를 통해 입학 축하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전통으로 이어져 오는 선배기수가 후배기수에게 명패를 선물하는 전달식은 65기 각 분과회장이 대표로 수여 받았고, 각 분과 회장은 답사로 AIP과정을 성실하게 이수하여 보답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64기는 AIP과정을 이수한 선배로서 후배들을 위한 조언과 당부를 아끼지 않았고, 65기 또한 64기의 1년 동안에 활동 동영상을 감상하며 AIP 과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이 되었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환영회가 진행되었으며 추후에도 지속적인 만남을 기약하며 행사가 마무리되었다.
[AIP 제65기 제주 세미나]
2022년 4월 30일 토요일부터 5월 1일 일요일까지 1박 2일에 걸쳐 제주도 롯데호텔에서 세미나가 개최되었다. 이번 세미나는 「백전불패 프레젠테이션」 주제로 엔트리컨설팅 김미성 대표의 강연이 진행되었고 이후 개인별 자기소개 시간을 가졌다. 원우들의 사업과 업무, 취미등 구체적으로 알아가는 시간을 갖으며 서로에게 한 발짝 다가가는 친목에 시간을 보냈다.
2일 차에는 다함께 제주 올레길을 걸었다. 제주도의 청명한 하늘과 따뜻한 봄바람을 느끼며 에메랄드 바다를 함께 바라보며 단합에 시간을 갖았다. 담소를 나누며 걷는 올레길은 또 한번에 친목을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원우들은 서로 간 두터운 친목을 다졌고 단체 사진도 찍으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1박 2일 동안 진행된 AIP 제주세미나 행사는 철저한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행사를 진행되었다.
[AIP 총동창회 정기학술세미나]
2월 18일(목), JW메리어트호텔 서울 그랜드볼룸 에서 정기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김형진 동창회장, 차국헌 공대학장, 강태진 제23·24대 공대학장, 이낙연 국회의원, 역대 동창회장을 비롯하여 99명의 동문이 참석하였다. 이날 특별강연은 이낙연 국회의원(제45대 국무총리)이 “한국경제의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AIP총동창회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정부 방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지키면서 세미나를 진행했으며, 사전예약자만 참석할 수 있도록 해 행사의 규모를 대폭 축소했다. QR코드 출입인증이나 방명록 작성 후 체온 측정, 손 소독까지 꼼꼼하게 감염병 예방 수칙을 준수했고 식순을 최소화했다. 김형진 동창회장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여러 가지 제약이 많지만, 더 최선을 다하고 더 정성을 다해 2022년도 행사를 기획·준비하여 동문들과 계속 교류하고 소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