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U ENG UPDATE 미래안보(ALPS)
Home > 공개 강좌 과정 > 미래안보(ALPS)

미래안보·전략기술 최고위과정(ALPS²) 소식

[2차 블록세미나 : KAI 방문]
2021. 9. 10일 과정 2차 블록세미나는 한국항공우주산업을 방문하여 현재 및 미래 항공우주산업의 위상을 확인하고 현재 전력화 추진 중인 KF-35 전투기 조립공정을 견학하는 등 소중한 시간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다.
<KAI 방문 9. 10일>
[3차 블록세미나 : 단합운동, ADD 방문]
2021. 10. 8일 과정 3차 블록세미나시에는 계룡CC에서 단합운동을 하고, 이어서 국방과학연구소를 방문하여 국방 무기체계의 현 주소와 국방과학기술의 미래를 한눈에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후 마지막 종강 파티를 통해 그동안 못다 한 이야기꽃을 피우면서 수료 이후에도 원우간 정기적 모임과 소통을 약속하고 돈독한 원우애를 다지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단합운동, 계룡CC, 10. 8일>
<ADD 방문, 10. 8일>
[제8기 수료식]
2021년 10. 16일 ALPS² 제8기 수료식이 서울대학교에서 서울대 연구부총장 주관하에 거행되었다.
<수료식 기념촬영, 10. 16일>
<서울대 도보투어, 10. 16일>
김재영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수료식에는 국민 의례, 박찬국 주임교수의 학사보고, 서울대 최해천연구부총장 축사, 자문위원장 축사, 이수증서 및 우수자 상장(패) 수여, 박상근 원우부회장의 수료생 대표연설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8기 52명에게 이수증서를 수여하였다. 수료식, 만찬에 이어 서울대 도보투어를 통해 단풍 가득한 대학의 정취를 한껏 누리는 시간을 가졌다. 8기 수료생들은 수료 이후에도 활발한 원우회 활동 으로 원우애를 다지며, 교육에서 얻은 지식과 인적 자산을 융합하여 미래안보와 국익을 이끌 창의적인 리더로 거듭나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