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U ENG UPDATE최고산업(AIP)
Home공개 강좌 과정  >   최고산업(AIP)

최고산업전략과정(AIP) 및 동창회 소식

[주말특강2]
2021년 10월 16일 서울대학교 미술관에서 두 번째 주말특강이 진행되었다. 본교 인문대학 허성도 교수의 ‘우리 역사 다시 보기’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우수한 우리의 역사를 새로운 시각으로 돌아보는 흔치 않은 기회를 가졌다. 참석한 원우 및 가족분들이 허성도 교수님의 강의가 끝난 뒤 많은 질의 응답을 요청할 정도로 강의는 유익하고 뜻 깊은 시간이었다. 특강이 끝난 후에는 점심식사를 하고, 서울대 박물관을 자유 관람했다.
[수학여행]
10월 22일(금)부터 24일(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제주수학여행이 진행되었다. 원우분들의 끈끈함을 다시 한 번 확인하며 추억을 쌓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대한민국을 이끌어가는 주역들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AIP64기 원우분들은 시간을 쪼개어 90%이상에 놀라운 참석률을 보여주셨다. 수학여행이 얼마나 원우분들께 중요한 시간인지 느끼게 해주는 결과로서 서로에게 감동을 선물한 시간이었다.

2박3일동안 제주도날씨는 64기를 반겨주듯 바람한점 없는 상쾌한 공기와 푸른 하늘로 보답해주었다. 코로나 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된 수학여행은 광이오름을 오르고 산굼부리에 절경을 느끼고, 우도를 방문하여 자연에 위대함을 다시 한번 알게 해준 힐링되는 시간이었다. 특히 64기 원우분들과 교수님, 직원과 함께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여서 에메랄드 빛 바다와 자연이 더 푸르게 느껴졌던 것 같다. 시간을 쪼개어 원우분들끼리 라운딩도 하시며 수학여행은 서로에게 더 다가가는 추억이 되었다.

마지막 날에는 스카이워터쇼도 관람하시고 마무리로 족욕체험을 하시며 피로를 한번에 풀어주는 릴렉스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원우회 회장단에 열정적인 준비와 원우분들에 높은 참석률로 제주도의 자연과 함께 행복한 시간이 되었다. 원우들에게는 잊지못할 추억에 수학여행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수학여행을 계기로 64기 원우분들이 평생을 함께 하는 동반자로 더 끈끈해지기를 기대해 본다.
[수료논문 발표 및 심사]
11월 3일 수요일에는 운영교수 및 논문심사위원들을 모시고 각 분과별로 수료논문 발표 및 심사가 4곳에서 동시에 진행되었다. 본 강의를수강하며 그동안 배운 지식을 원우들의 실전 경험과 접목시켜 도출한 발표들이 많았다. 특히 이날 발표에서는 최원석(국무조정실 대테러센터 종합상황실장)의 「2021년 아프간 탈레반 재 집권에 따른 각국의 ‘현지 조력자’ 지원 동향 분석과 정책 제언」, 유한영(한국전자통신연구원 단장)의 「일상적 꿈 데이터를 활용한 무의식적 구성요소 분석」, 하영욱(우주일렉트로닉스 본부장)의 「사출금형산업의 디지털전환 과제」, 백인호(웰컴저축은행 본부장)의 「금융상품 추천 마케팅 효과와 발전 방향에 대한 연구」 등 4편이 최우수 논문으로 선정됐다.
[수료식]
11월 17일 엔지니어하우스에서 AIP 64기 수료식이 열렸다. 이날 여정성 교육부총장, 이병호 공과대학장, 이홍래 AIP총동창회 사무총장, 강연준 주임교수 및 자문교수 등이 참석하여 수료식 자리를 빛냈다. 주임교수의 학사보고를 시작으로 이수패 및 상패 수여식이 진행되었다. 이번 기수에서는 52명이 성공적으로 수료했다. 특히, 이번 기수는 학구열이 뛰어났기에 최우수상 8명, 우수상 8명을 배출시켰다. 또한 최우수논문상 4명, 우수논문상 4명 등 유의미한 성과를 내었다.

여정성 교육부총장의 치사, AIP 총동창회 이홍래 사무총장의 축사, 64기 하춘욱 원우회장의 답사가 이어졌고, 이후 만찬을 하며 수료를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