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U ENG UPDATE최고산업(AIP)
Home  >  공개 강좌 과정  >   최고산업(AIP)

최고산업전략과정(AIP) 및 동창회 소식

[AIP 63기 국내 수학여행]
2020년 10월 16일(금)~18일(일) 2박 3일 일정으로 제주도에서 63기 수학여행이 진행되었다. 이번 수학여행은 코로나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원우회사와 대학교를 견학하고 제주도의 아름다운 경관을 느낄 수 있는 올레 트레킹코스와 샤려니 숲길을 걸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함께 라운딩도 진행하며 서 로 더 친밀해지는 시간이 가졌다. 원우회의 열정적인 준비로 참석률이 높았으며, 직책을 모두 내려놓고 형, 동생 하며 가족 같은 분위기에서 수학여행은 진행되었다. 바쁜 일상과 코로나로 힘든 시기지만 잠시 쉬어가는 의미 있고 힐링 되는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63기 원우들 모두 함께 하는 즐거운 시간이 많이 진행되기를 기대해 본다.
[AIP 제63기 수료식]
2020년 11월 4일 수요일, 본교 엔지니어하우스에서 63기 수료식이 열렸다. 노동영 연구부총장, 차국헌 공과대학장, 강연준 주임교수, 김형진 AIP 총동창회 회장 및 자문교수가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주임교수의 학사보고를 시작으로 이수패 및 상패 수여식이 진행되었다. 이번 기수에서는 60명이 수료를 성공적으로 끝맺었고, 그 가운데 17명이 개근상을 받았다. 그리고 값진 연구 성과를 달성한 최우수논문 4편과 우수논문 4편이 선정되었다. 한편, 원우회 운영에 힘쓴 원우들을 위해 4명의 공로상이 수여되었다. 노동영 부총장의치사, 차국헌 학장의 식사, AIP 총동창회 김형진 회장의 축사, 63기 김성진 회장의 답사로 식이 마무리되었고, 만찬을 하며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AIP총동창회 학술세미나 및 제4회 AIP대상 시상식]
11월 5일(목) 오전 7시, 쉐라톤팔래스호텔 그랜드볼룸에서 학술세미나 및 제4회 AIP 대상 시상식이 개최되었다. 김형진 동창회장, 차국헌 공대학장, 강태진 전 공대학장,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이희범 서울대총동창회장, 강연준 주임교수, 역대 동창회장을 비롯하여 200여 명의 동창들이 참석하였다. 2020년 제4회 AIP 대상은 공공부문 재단법인 성정문화재단, 산업부문 최성규 ㈜엘파워텍 대표이사, 봉사부문은 김용직 법무법인 케이씨엘 대표변호사가 대상을 수상하였다. 성정문화재단은 민간예술단체로 활동하면서 우리나라 문화예술 보급과 인재 양성에 기여한 공로로 공공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 최성규 대표이사는 변압기와 개폐기 등 중전기기 제조분야의 기술혁신과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산업부분 대상을 수상하였다. 김용직 변호사는 법조인으로 재직하면서 발달장애인의 권익보호에 기여한 공로로 봉사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 이어 특별강연은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코로나19와 한국경제”를 주제로 강연하였다.
[AIP 64기 모집안내]
1. 수업기간: 2021년 3월 3일 ~ 2021년 8월 18일
2. 수업시간: 매주 수요일 오후 6:00~9:10
3. 모집인원: 50명 내외
4. 입학자격:

가. 공∙사 기업체의 경영자 및 임원
나. 정부 각 기관의 고위공무원
다. 법원/검찰 부장 판사/검사
라. 정부출연연구소 및 기타 연구기관의 고위 연구원
마. 경찰청 경무관 이상
바. 기타주요기관의 기관장급

5. 원서접수 마감: 2021년 1월 25일(월)
6. 접수방법: 우편접수 및 방문접수, 온라인접수
7. 원서교부 및 접수장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1 서울대학교 310동 B101호(AIP행정실)
- Homepage: http://aip.snu.ac.kr
- E-mail: aip@snu.ac.kr

8. 문의: 02-880-7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