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U ENG UPDATE동창회 소식
Home동문/기부 > 동창회 소식

건축학과 동창회

2020년 건축학과 커리어엑스포(선후배멘토링 행사)
2020년 11월 14일(토) 서울대 39동 4층 409호에서 13명의 멘토와 80여명의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건축학과 커리어엑스포’가 개최되었다. 행사는 좌석간 거리유지를 위해 409호 본강연과 4층 로비 줌강연을 동시진행하였다.

올해로 4회를 맞고 있는 건축학과 커리어엑스포는 동창회가 주최하는 선후배멘토링 행사로, 건축 관련분야 뿐만 아니라 기타 다른 분야에 진출해 있는 선배들의 강연과 대화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를 모색할 수 있는 기회와 취업에 대한 최신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행사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건축학과 BK21 교육연구단(스마트건축글로벌리더양성교육연구단)이 공동주관으로 참여하여 행사를 지원하였다.

행사 내빈으로는 김봉렬 동창회장(34회)과 부창렬수석부회장(35회)을 비롯하여 박홍근 학과장(39회), 서현 학전공주임교수(40회), 박철수 공학전공주임교수(46회)가 참석하였다.

김창용 원우회장(건축학과대학원)의 사회로 시작된 행사는 동창회장의 환영사, 수석부회장의 격려사, 학과장의 프로그램 소개 그리고 멘토소개에 이어 멘토들의 분야소개 및 강연이 있었다. 강연은 공기업분야(공무원, 공기업), 민간기업분야(건설사, 설계사, 도시설계, 엔지니어사무소), 건축응용분야(부동산, 법률, 창업)순으로 진행되었다. 점심식사 후 계속된 오후 행사는 양진영 학생회장(건축학 전공)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멘토와의 대화를 끝으로 행사는 마무리되었다.

건축학과 재학중인 학부생과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주말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들이 참가하는 큰 호응을 얻었다. 멘토 섭외를 위해 애써주신 서현, 박철수, 조항만 교수(48회)를 비롯하여 학과 교수들께 감사드리며, 특히 후배들을 위해 귀한 시간을 내어준 멀게는 세종시에서 와주신 멘토들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본강연, 409호
줌강연, 4층 로비
멘토와의 대화
단체사진

건축학과 동창회 ‘자랑스런 동문상’ 심사위원회 개최
2020년 11월 19일(목) 오전11시30분에 진진바라에서 ‘자랑스런 동문상’ 심사위원회가 개최되었다.

‘자랑스런 동문상’ 심사규정에 의거하여, 동창회 임원 및 각 기수 동기 회장이 후보를 추천하였고, 동창회장이 위촉한 7인의 심사위원이 참석하여 심사하였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자랑스런 동문상’은 사회적 공공기여를 통해 모교와 동창회의 위상 증진과 발전에 기여한 동문 개인이나 동문이 책임자로 있는 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선정된 동문에게는 정기총회에서 상패와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