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U ENG UPDATE발전기금 소식
Home동문/기부  >  발전기금 소식

공과대학 기부자 예우 호암교수회관 이용 혜택 안내

(재)서울대공대교육연구재단 개인 기부자(누적 금액 100만원 이상)에게 발급해드린 공과대학 VIP카드 혜택이 확대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입점 음식점에서만 할인 혜택이 적용되었는데, 앞으로는 호암교수회관 레스토랑 및 객실 이용 시에도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38동 지하1층 락구정 및 38동 지상1층 비비큐 이용 시 10%할인, 310동 엔지니어하우스 E-라운지[라쿠치나에서 변경] 10%할인, 125동 호암교수회관 레스토랑 이용 시 10%할인, 객실 이용 시[10~30%할인])


▶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기부자 VIP 카드


기부금 세액공제율 상향 안내

2021년 7월 26일 기획재정부에서 발표한 ‘2021년 세법개정안’에 따라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기부된 금액에 대해서 1,000만원 이하는 세액 공제율이 20%로, 1,000만원 초과분은 35%로 각 5%씩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올 한 해 2,000만원을 기부한 개인은 550만원(1,000만원*20%+1,000만원*35%)을 세액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해에 같은 금액을 기부했을 때는 450만원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었다면, 올해는 세금혜택이 100만원 더 늘어난 셈입니다. 다만, 상향 조정된 세액공제율은 코로나19 관련으로 올해 한시적으로 적용됩니다.


기부금 세액공제율 상향 안내
기부금 세액 공제율 확대(%) 1,000만원 이하 15% → 20%
기부금 세액 공제율 확대(%) 1,000만원 초과 30% → 35%


아름다운 나눔의 소리
‘해동김정식장학금’ 수혜자 인터뷰

출연해주신 공과대학 장학금은 학생들이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학업의 꿈을 포기하거나 좌절하지 않고, 지성과 인성을 겸비한 공학자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 호에서는 해동김정식장학금 수혜 학생에게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Q. 만나서 반갑습니다!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A. 안녕하세요~ 저는 지난 학기에 해동김정식장학금을 받은 화학생물공학부 재학생입니다!
Q. 장학생으로 선정되었다는 연락을 받았을 때, 기분이 어떠셨나요?
A. 메일로 내용을 먼저 확인하게 되었는데 다른 광고, 홍보 메일들 사이에서 ‘해동김정식장학금 장학생으로 선정되었다’는 메일을 보고 가슴이 많이 뛰었습니다! 메일을 읽는 내내 그동안의 노력들이 보상받는 것 같았고, 부모님께 등록금의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다는 사실이 가장 많이 기뻤습니다.
Q. 다른 장학금보다 의미가 있었을 것 같은데, 작년에는 어떤 생활을 했었나요?
A. 2020년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제가 기대했던 대학생활을 할 수 없었습니다. 제 나름대로 열심히 학업에 집중을 했었지만 제 스스로에 대한 확신은 없었고, 앞날에 대한 불안감만 가득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서도 제가 할 수 있는 것은 멈추지 않고 꾸준히 학업에 집중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에 포기하지 않고 있었는데, 해동김정식장학금 수혜 소식은 그런 저에게 ‘열심히 잘 하고 있으니, 불안해하지 않아도 된다’는 따뜻하고 고마운 위로였습니다.
Q. 장학금을 출연해주신 기부자분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A. 해동김정식장학금은 저에게 큰 힘이자 위로였고, 제 미래에 있어 좋은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서울대학교가 세계적인 연구대학으로 발전하기 위해 많은 분들께서 학생들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고, 인재 육성에 큰 도움을 주신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앞으로 저 역시도 사회에 공헌하고 후배의 성장에 관심을 가지는 선배가 되어서 제 후배들을 포함한 많은 다른 학생들을 도우려는 마음을 가슴 깊이 새기고, 그 마음을 잊지 않는 지성과 인성을 겸비한 공학자가 되고 싶습니다! 그 시작으로 저에게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제 앞길을 응원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공대동문 가족사진촬영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