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U ENG UPDATE동창회 소식
Home동문/기부 > 동창회 소식

건축학과 동창회

2021년 제34회 동문의 날
제34회 동문의 날 행사가 2021년 11월 20일(토)에 41회 졸업생 주관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동문의 날 행사는 여전히 다함께 할 수 없는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달래기 위해 동기 또는 선후배간 소그룹 체육대회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1부 행사인 소그룹 체육대회에는 150여 명의 동문들이 16개 소그룹을 형성하여 등산·골프·당구 등의 종목으로 행사에 참여하였다. 2부 온라인 행사를 앞두고 속속 보내온 단체 사진에는 가을의 아름다운 풍경이 고스란히 담겨 있었고, 동문들의 얼굴에는 오랜만에 함께한 반가움과 즐거움이 묻어 있었다.

2부 온라인 행사는 주관기수인 윤석한 기대표와 최광휴 동문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주관기수 기대표와 부창렬 동창회장(35회)의 인사로 시작된 2부 행사는 동문간의 인사와 경품추첨이 이어졌다. 각자의 뒤풀이 장소에서 접속한 동문들은 초반에 온라인 행사에 집중하는 듯 보였으나, 뒤로 갈수록 보다 즐거운 뒤풀이에 더욱 열중하였고, 오랜만에 만난 동문들이 서로의 안부를 묻고 이야기하는 정겨운 모습은 행사 진행을 위해 분주했던 사회자와 동창회장단을 즐겁게 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비대면 형식으로 진행하게 되어 우려도 걱정도 많은 행사였으나, 동문들의 많은 성원과 참여가 있었다.

마지막으로 동문의 날 행사에 후원하여 주신 모든 동문들과 행사준비와 진행 그리고 경품까지 아낌없이 후원하여 주신 41회 주관기수 동문들께 감사의 말을 전한다.
2021년 건축학과 커리어엑스포
2021년 11월 13일(토) 서울대 39동 4층 409호에서 14명의 멘토와 60여명의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건축학과 커리어엑스포’가 진행되었다.

올해로 5회를 맞고 있는 ‘건축학과 커리어엑스포’는 동창회가 주최하는 선후배 멘토링 행사로, 건축 관련 분야 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에 진출해 있는 선배들의 강연과 대화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를 모색할 수 있는 기회와 취업에 대한 최신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는 작년에 이어 건축학과 BK21 교육연구단이 공동주관으로 참여하여 행사를 지원하였다.

행사 내빈으로는 부창렬 동창회장(35회)과 오동희수석부회장(36회)을 비롯하여 이철호 학과장(37회), 서현 학전공 주임교수(40회), 조항만 교수(48회)가 참석하였다.

박시형 원우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행사는 동창회장·수석부회장의 인사와 프로그램 소개, 멘토들의 분야 소개 및 강연이 이어졌고 멘토와의 대화를 끝으로 마무리되었다. 올해는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교수/연구 분야가 새로 신설되었고, 강연은 공기업, 교육/연구, 사기업, 건축응용분야 순으로 진행되었다.

건축학과 재학 중인 학부생과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주말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이 참가하는 큰 호응을 얻었다. 멘토 섭외를 위해 애쓰신 교수님들과 후배들을 위해 귀한 시간을 내어, 멀게는 군산에서 와주신 멘토들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2022년 제1회 건축학과 동창회 이사회
2022년 1월 20일(목) 오후 5시 서울대 39동 4층 강의실에서 동창회 온라인 이사회가 진행되었다.

이번 이사회에는 차기수석부회장인 윤세한(37회) 동문을 비롯하여 17명의 임원과 기대표가 온라인으로 참석하였고, 부창렬(35회) 동창회장의 인사를 시작으로 2021년 행사와 회계 결산보고, 2022년 행사 계획 및 예산에 대한 의결 등이 진행되었다. 주요 의결사항으로는 2022년 2월 21일(월) 온라인 총회 개최와 5월 28일(토) 동문의 날 행사 등이 있다.

동문들의 의견 나눔에서는 코로나 시국에 맞추어 안전하고 유연한 동창회 행사 기획과 진행이 필요하다는 의견 등이 있었다. 마지막으로 대한건축학회 회장선거에 출마하는 이재훈(37회) 동문이 인사가 있었고, 동문들의 많은 지지와 성원을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