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U ENG UPDATE 에너지CEO
Home > 공개 강좌 과정 > 에너지CEO

서울대-한국전력 에너지CEO과정(SNU-KEPCO) 소식

[제14기 신입교육생 환영리셉션]

지난 4월 24일(금), 서울대 글로벌공학교육센터 다목적홀에서 본 과정의 제14기 신입교육생 환영리셉션이 진행되었다. 1부는 문승일 주임교수의 입학환영사를 비롯한 운영교수진과 51명의 입학생 소개가 있었고, 2부에서는 신입생 환영리셉션을 가졌다. 본 과정은 글로벌 에너지 산업의 메가트렌드를 조망하고 이끌어갈 글로벌 에너지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최고의 공개과정으로 거듭나고자 4개의 전문트랙 36강 및 심도 있는 토론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제14기 Energy Weekend]

지난 5월 16일(토), Energy Weekend 행사가 진행되었다. 오전에 규장각 관람 및 관악산 무장애 트래킹 코스의 일정을 소화하고, 오후에는 서울대학교 규장각한국학연구원 김시덕 교수의 “임진왜란과 동아시아 500년”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수강했다. 끝으로, 소연 행사를 통해 운영교수진 및 교육생이 정담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제14기 문화의 밤]

지난 6월 5일(금), 특별 인문학강좌가 진행되었다. 특강으로 진행된 서울대학교 국악과 이지영 교수의 “2천년을 함께한 비단실 소리, 가야금”을 통해 전통악기의 고운 선율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많은 교육생의 참여로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연주회에 이은 석식과 교육생간의 담소를 통해 진정한 에너지CEO가족으로 거듭난 기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