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U ENG UPDATE 미래안보(ALPS)
Home > 공개 강좌 과정 > 미래안보(ALPS)

미래안보·전략기술 최고위과정(ALPS²) 소식

[제7기 입학식]
2020년 6월 4일 제7기 입학식이 서울대 공과대학 차국헌 학장 주관으로 계룡대 무궁화회관에서 거행되었다. 7기 원우는 육군참모총장을 비롯한 육∙해∙공군 장성 30명과 민간 CEO 등 15명으로 총 45명이며, 10월 17일까지 계룡스파텔 등지에서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입학식에는 과정 운영진과 1기∼6기까지 회장단 및 기수별 대표 6명이 참석하여 7기 원우들의 입학을 축하하고 격려하였으며, 1부 행사는 국민의례, 공대학장 환영사. 자문위원장 축사, 운영진 소개, 공대학장님의 서울대 소개 순으로 진행되었다.이어서 2부 만찬에서는 운영위원장인 공대학장의 입학 축하 및 과정의 발전을 위한 건배를 시작으로 총원우회 현우회장의 입학 축하와 더불어 알프스 총원우회에서 추진 중인 사항과 발전적인 방향을 제시하는 등 명실상부한 원우회의 위상을 공고하게 하는 자리가 되었다.

<공대학장 환영사>

<운영진 및 수강생 대표>

<입학식, 계룡대 무궁화회관, 6. 4>
[제7기 블록세미나]
2020년 8. 7일 ALPS² 제7기 블록세미나가 창설 50주년을 맞은 국방과학연구소를 방문 및 견학하면서 우리나라 국방무기체계의 발전상을 한눈에 봄으로서 안보의식을 새롭게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이어서 계룡스파텔에서 만찬으로 그 동안의 원우간 화합과 친목을 더욱 돈독하게 하는 자리로 진행되었다.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1차 블록세미나를 시행하지 못했으며, 2차 블록세미나시에도 장마 등으로 인한 국가 재난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음주는 물론 단합운동도 미실시하는 등 조용하고 차분하게 진행하였다.

<국방과학연구소 방문, 8.7>

<공대학장 환영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