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U ENG UPDATE 미래안보(ALPS)
Home > 공개 강좌 과정 > 미래안보(ALPS)

미래안보·전략기술 최고위과정(ALPS²) 소식

[제8기 입학식]
2021년 6월 10일 ALPS² 제8기 입학식이 서울대 공과대학 차국헌 학장 주관으로 계룡대 무궁화회관에서 거행되었다.
<공대학장 환영사>
8기 원우는 육군참모총장을 비롯한 육∙해∙공군 장성 34명과 민간 CEO 등 19명으로 총 53명이며, 10월 16일까지 계룡스파텔 등지에서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입학식에는 과정 운영진과 1기∼7기까지 회장단 및 기수별 대표 9명이 참석하여 8기 원우들의 입학을 축하하고 격려하였으며, 1부 행사는 국민의례, 공대학장 환영사. 자문위원장 축사, 운영진 소개, 공대학장님의 서울대 소개 순으로 진행되었다.
<운영진 및 수강생 대표>
<입학식 기념촬영>
이어서 2부 만찬에서는 운영위원장인 공대학장님의 입학 축하 및 과정의 발전을 위한 건배를 시작으로 총원우회 신현우회장의 입학 축하와 더불어 알프스 총원우회에서 추진 중인 사항과 발전적인 방향을 제시하는 등 명실상부한 원우회의 위상을 공고하게 하는 자리가 되었다.
[1차 블록세미나]
2021년 7. 23일 ALPS² 제8기 1차 블록세미나가 계획되었으나 코로나-19 상황 악화로 인해 원우 전체 일정은 취소되었으며, 일부 민간원우들만 참석하여 계룡 체력단련장에서 단합운동을 하면서 원우 및 운영진과 소통하고 단합하는 계기를 가졌다.
<단합운동〉
이어서 계룡스파텔에서 만찬 후에 Zoom을 통한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고 수업 후에는 수업에 참석한 민간 원우들과 운영진이 서로 소통하고 관계를 돈독하게 하는 자리로 가지는 등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도 과정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모두가 마음을 모으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